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테크노밸리, 의료기기 기업 대상 '투자유치 역량 강화, IR캠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7.25 21:53

20일~22일, 의료기기·헬스케어 스타트업 실무 밀착형 투자 교육

원주테크로밸리 특강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투자유치 역량 강화프로그램 IR캠프’를 개최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의료기기 기업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특강 및 컨설팅 캠프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테크노밸리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보건산업·의료분야 제조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의료기기·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기관 채널 확보와 투자유치 전략 수립 지원을 위해 실무 밀착형 교육을 위해 기획했다.

이날 투자·기술·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특강과 1:1 컨설팅, IR 자료 자문 컨설팅, IR 피칭 및 피치덱 클리닉 등을 통해 기업들이 상황에 맞는 투자 전략과 IR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교육했다.

‘투자유치 역량 강화프로그램 IR캠프’는 강원도 내 의료분야 창업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원주테크노밸리 관계자는 "이번 실무 밀착형 투자 교육을 토대로 오는 10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계약 시 실무 지원, 더이노베이터스 투자육성플랫폼 등록 지원 등 참가 기업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