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claudia@ekn.kr

오세영기자 기사모음




기상산업기술원. '2022 기상기후기업 WAKE-UP 데모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7.14 16:15
clip20220714161048

▲장영진 케이윈드(주) 대표가 ‘2022 기상기후기업 WAKE-UP 데모데이’에 참여해 자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지난 7일 기상기후기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인 ‘2022 기상기후기업 WAKE-UP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 기상기후기업 각 1개사, 기상기후기업 6개사를 포함해 총 8개사가 참여했다.

이번에 열린 데모데이에서는 주식회사 에이아이블루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태경 에이아이블루 대표는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탄소 감축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투자사 및 시청자 대상 인기투표에서는 케이윈드 주식회사가 1위를 차지했다. 케이윈드는 로프 액세스(Rope Access)를 통한 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전문 업체다. 기상데이터와 진동센서 개발을 통해 토탈 케어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영진 케이윈드 주식회사 대표는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풍력발전기 관리에 관한 이슈와 관리방법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기술원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에이아이블루에게 홍보지원금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인 기상산업기술원장은 "앞으로 기상·기후 산업의 미래가 더 밝아지길 기대한다"며 "머지않은 미래에는 기상·기후 유니콘 기업이 탄생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claudia@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