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수시 전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7.12 17:46
한국IT직업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학교들이 ICT 기반 산업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 양성을 실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시스템을 연구 적용하며 기초학기 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소프트웨어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시스템을 적용하며 소프트웨어공학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기초학기 외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융합형 IT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년에 1개 이상의 프로젝트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프로젝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은 심화 프로젝트 학기, 융합형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 계열 학생들이 한 팀을 이뤄 상용화 수준의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과에서는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취업지원센터 운영 등의 제도적 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기초학기 외의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기간 중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의 작업물을 매년 ‘IoT페스티벌’과 ‘프로젝트경진대회’를 통해 학교 대내외적으로 발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드론·로봇학과, 빅데이터·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와 같은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