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삼성 ‘네오 QLED 8K’ 영국 매체서 호평...최고 제품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7.05 12:49

최신 화질 기술 대거 탑재

2022년NeoQLED8K01

▲삼성전자 ‘네오 QLED 8K’ TV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최신 화질 기술을 대거 적용한 삼성전자 ‘네오 QLED 8K’ TV 신제품이 영국 유력 매체에서 잇따라 호평받았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정보통신(IT) 전문 매체 T3는 최근 삼성전자 네오 QLED 8K 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최고점인 5점을 줬다.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한 화질 기술과 높은 명암비, 세밀한 표현 등을 높게 평가했다. 얇은 베젤과 스탠드 등 디자인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현지 영상·음향(AV) 전문 잡지 홈 시네마 초이스는 "높은 가격에도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면서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고 ‘베스트바이(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다.

매체는 화질에 대해 "뛰어난 HDR 성능을 구현하며 최고 수준의 화질"이라고 평가했다. 또 "퀀텀 미니 LED 시스템이 개선돼 로컬 디밍존 성능이 좋아졌으며 강력한 사운드는 게임 사용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색상, 밝기, 깊은 블랙 등 뛰어난 화질과 웅장한 사운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새로운 화질 기술을 탑재했다.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밝기를 기존 4096단계(12비트)에서 4배가량 증가된 1만 6384단계(14비트)로 조절한다.

독자적인 화질 기술 ‘네오 퀀텀 매트릭스 프로’는 입체감과 생동감을 높여주며 AI 신경망(뉴럴 네트워크)을 기반으로 각 장면을 분석해 8K 화질로 최적화해준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2년형 네오 QLED 8K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화질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게이밍 기능들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TV 시장 확대를 기반으로 17년 연속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