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카겜 신작 '우마무스메' 순항…출시 6일만에 구글플레이 2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6.26 11:06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_

▲카카오게임즈는 26일 모바일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구글플레이 게임 앱 최고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우마무스메)’가 출시 6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앱 최고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구글플레이 게임 앱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같은 날 카카오게임즈의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3위를 기록하며, 카카오게임즈는 구글플레이 게임 앱 최고 매출 순위 상위 5개 게임 중 2개를 보유하게 됐다.

나머지 자리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형제들이 차지했다. 1위는 ‘리니지M’, 4위와 5위는 각각 ‘리니지W’와 ‘리니지2M’이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 20일 출시된 우마무스메는 출시 당일 양대 마켓 게임 앱 인기 순위 1위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각각 등극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우마무스메를 체험한 이용자들은 입체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육성 시나리오와 퀄리티 높은 레이싱 무대 연출 및 번역의 완성도 등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