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아모레퍼시픽, 오산에 기업체험관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5.17 09:46

화장품 체험, 전시·생산 과정 사전예약 관람…23일 공개

아모레퍼시픽

▲오는 23일부터 아모레퍼시픽이 공개하는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 사진=아모레퍼시픽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에 마련한다.

1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 내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한 기업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를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아모레 팩토리는 △화장품 체험 공간 ‘팩토리 스테이션’ △전시 공간 ‘팩토리 아카이브’ △제품 전 생산 과정을 볼 수 있는 ‘팩토리 워크’까지 총 3개 층으로 구성된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은 30일 이내 제조·생산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로 꾸며지며, 화장품의 제조·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설치돼 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변천사를 엿볼 수 있다.

3층 팩토리 워크는 VR(가상 현실) 투어를 통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아모레 뷰티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설비의 실제 작동모습도 볼 수 있다.

아모레 팩토리는 온라인 투어 홈페이지로 신청해 무료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예약인원만 입장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 팩토리는 화장품에 새로운 경험과 소통을 시도하는 자사 철학이 구현되는 곳"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