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비아이벤처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상 사내벤처 특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27 12:55

1231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비아이벤처스가 한국에너지공단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1일 진행된 특강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의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해 ‘사내벤처 인식 전환 및 운영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사내벤처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비아이벤처스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사내벤처 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이다.

첫 번째 주제로 비아이벤처스 손지형 대표가 연사로 나서 사내벤처 제도와 성공적 운영사례를 공유하였으며, 동시에 임원진, 운영자, 사내벤처 각 입장에서의 필요한 요구사항 및 이를 통한 운영방안, 제도 등에 대해 사내벤처 육성 단계별 프로세스를 설명했다.

이어서 이동환 팀장이 심사위원으로부터 관심을 이끌기 위한, 청중입장에서의 사업계획서 작성 및 스토리텔링에 대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우석 팀장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우수 사내벤처 사례 및 성공적인 스핀오프 기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강의의 특징으로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였으나 실제 스핀오프의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 및 사례를 제시함과 동시에 한국에너지공단 특징을 고려하여 ESG를 주제로 사내벤처 운영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을 진행한 손지형 대표이사는 “현재 사내벤처는 신사업 발굴 등 긍정적 사례로 인하여 사내벤처 제도를 다수 운영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스핀오프까지 도달하기까지는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사내벤처 제도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해 강연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구체화, 사업화 지원 등에 있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