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차이나링크-ZHONGZIQI, K-브랜드 중국 진출 위해 협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15 10:34

ek(7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중국 전문 엑셀러레이터 차이나링크가 심천을 대표하는 인큐베이터 ZHONGZIQI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전했다.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지난 12일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된 본 협약식을 통해 두 기업은 향후 중국 진출 및 투자를 희망하는 한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R 데모데이, 중국 투자 연계, 중국 현지 사무실 등의 업무를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차이나링크 관계자는 “다양한 K-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풀뿌리천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ZHONGZIQI와 파트너쉽 계약을 맺게 되었다”며 “중국과 한국을 잇는 더욱 튼튼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나링크와 협약을 맺은 ZHONGZIQI는 중국 10대 엔젤투자클럽 중 하나인 풀뿌리천사회 산하의 초기창업아이템 인큐베이팅 플랫폼이다.인공지능, 문화 아이디어, 에듀테크 등의 투자에 전념하고 있으며 출범 5년 간 50여개의 스타트업 투자를 주도하고 있다.

ZHONGZIQI는다양한 혁신창업자원을 통합하여 창업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잠재력 높은 창업아이템을 발굴,창업자에게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내 양질의 크로스오버 엔젤 투자자를 유치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