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클레이타워' NFT, 오픈씨클레이튼 부문 거래량 3위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13 16:56

이미지(1).pn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클레이타워는 가상부동산 클레이타워 NFT가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에서 클레이튼 부문 거래량 3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레이타워는 100층 규모의 메타버스 건물로 다양한 브랜드와 아트 프로젝트가 함께 생태계를 그려가는 수직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총 1만 개의 랜드NFT로 구성되고 랜드 소유권 거래가 가능하다.제작사에 따르면 클레이타워랜드NFT는 지난 11일 사전예약 민팅을 시작한 지 단 하루 만에 사전예약 물량 3,000개가 전량 매진됐다.

클레이타워 제작사의 한 관계자는 “국내 첫 메타버스 건물 NFT 프로젝트인 클레이타워는 제작사가 알려진 언론 매체라는 강점, 최초의 상징성 그리고 경력 개발진의 영입 확대로 올 하반기 세상에 없던 메타버스 커머스 게임의 장르를 선도해갈 것”이라며 “클레이타워 프로젝트를 아낌없는 투자로 해외 유명 메타버스 서비스인 SandBox와 Decentraland를 능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약시키겠다”고 전했다.

클레이타워는 연예기획사 에이코닉과의 첫 파트너십 MOU 발표 이후 인기 치킨 프랜차이즈 ‘훌랄라치킨’과 두 번째 메타버스 입점제휴 MOU를 발표하는 등 중견 엔터사•중견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신속하게 이어가고 있다.

클레이타워 NFT는 이날 오후 9시부터 일반 공개민팅(퍼블릭민팅)이 시작되며 예정된 판매량은 총 1,500개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