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5 13:16
사이버보안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해킹보안, 메타버스, 드론 등 IT산업 속에서 취업이 연계되는 핵심 키워드들에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사이버보안학과, 해킹보안학과, 정보보안학과 등에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정보보안전문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학과에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이버보안학과에서는 보안 분야뿐 아니라 프로그래머,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사이버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며, "재학 중 학생들은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및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고 전했다.

사이버보안과는 해킹보안, 멀티미디어, 메타버스 등 IT분야 학과를 운영하며, 지도교수들이 직접 산업현장에 파견돼 현장을 분석하고 이를 교과과정에 반영하는 산학협력 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해킹학과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디지털보안에 관심 있는 고3수험생들의 진로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