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CU,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모바일 쿠폰 판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21 10:27
CU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입점_1

▲편의점 CU모델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홍보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2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CU선물하기’를 정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CU 선물하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하는 CU의 공식 모바일쿠폰 숍으로, CU는 이 곳에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롯데 가나 초콜릿 등 약 10개 카테고리 150여 가지 인기상품의 모바일 교환권과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금액권을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CU선물하기’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쇼핑한 상품은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 교환권은 고객이 기입한 휴대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즉각 발송된다.

CU는 CU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CU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트 상품과 시즌별 기획전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CU선물하기 오픈은 전형적인 오프라인 채널로 여겨지던 편의점이 라이브 커머스 역량까지 갖추게 됐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CU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소개한 상품을 바로 CU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장은 "전국 1만 6000여 개 CU가 운영되고 있는 만큼 어디서나 접근성이 뛰어나고 부담 없는 가격대의 선물이 많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CU 가맹점에 힘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