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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AI 챗봇상담 서비스 ‘건강이지(Easy)를 오픈하고 24시간 상담업무와 증명서 발급 등을 처리한다. |
건보공단은 14일 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 ‘건강이지(Easy)’를 오픈하고 24시간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를 처리한다고 밝혔다.
공단 홈페이지 우측 하단 ’건강이지(Easy)’를 클릭하거나 모바일앱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챗봇상담 서비스는 증명서 발급 5종과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 제공한다.
특히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당월 보험료’를 조회하면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 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하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ess003@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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