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2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생활맥주, 맥주 전문가 양성 ‘비어프로’ 과정 신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28 11:40
ㅇ

▲맥주 교육 프로그램인 ‘비어프로’ 수업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생활맥주는 맥주 교육 프로그램인 ‘비어프로’ 과정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생활맥주 비어프로는 단순한 매장 근무자가 아니라 맥주의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과 소양을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생활맥주 임직원과 매장 근무자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해 추후 가맹점주 뿐 아니라 일반인 희망자를 대상으로도 교육대상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총 3단계의 전문역량 강화 교육 및 테스트를 거쳐야만 비어 프로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수자의 경우 수제맥주 산업분야 취업에 폭넓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맥주교육은 국제 맥주 자격증인 비어서버(Certified Beer Server)와 유사한 난이도 이루어졌다. 맥주 스타일 교육, 맥주 장비의 관리 방법, 매장에 도착한 맥주를 잔에 따르기 직전까지의 전 과정인 QC, 맥주 푸어링 및 페어링 등 수제맥주 업계 대표 프랜차이즈인 생활맥주에서 수년간 진행해온 교육프로그램을 집대성했다.

‘비어프로’는 한국수제맥주협회에서 공증을 받은 교육과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자에겐 한국수제맥주협회에서 공인된 수료증과 인증 뱃지가 수여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어느 지점에서도 높은 수준의 맥주와 서비스를 접하실 수 있도록 전문가 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