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립체인, 진본성 검증 'NFT 마켓 플랫폼' 상반기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25 09:55
립체인

▲립체인.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서비스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이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립체인은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저작권자가 동의하고, 제작에 직접 참여한 제품임을 보증하는 진본성 검증력을 갖춘 ‘NFT 마켓 플랫폼’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대 분산시스템 연구실과 협력해온 양원제 합의 알고리즘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NFT는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파일, 동영상 등 콘텐츠에 복제·위조가 불가능한 암호값을 매겨 진본임을 증명하는 신종 디지털 자산이다. 최근 NFT가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으며 무분별하게 발행되고 거래되면서 작품의 저작권과 초상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다.

립체인은 지난해 스포츠 미디어 전문 기업 스포츠서울,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과 참여자 중심의 마켓플레이스를 구성하고, 생태계 확장·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NFT 플랫폼에 적용할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왔다.

이정한 립체인 대표는 "립체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해 대기업, 엔터테인먼트 등과 IP 확보를 위해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NFT 마켓 플랫폼 외에도 MZ 세대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립체인은 대형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국내 NFT 시장에 진출해 NFT 문화에 기준을 만든 후 글로벌 NFT 마켓 플랫폼 사업 공략에 적극 뛰어든다는 전략이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