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AB인베브,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23 13:10
[오비맥주 이미지]

▲AB인베브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수상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는 자사가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2022‘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세계 최고 권위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조직 위원회는 1992년부터 창의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여 기업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한 글로벌 기업에게 매년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애플, 코카콜라, 구글,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수상한 바 있다.

AB인베브는 최근 2년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2개, 티타늄 2개, 금상 9개, 은상 10개, 동상 17개를 포함해 총 40개의 본상을 수상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선정됐다.

사이먼 쿡 칸 라이언즈 최고경영자(CEO)는 "AB인베브는 창의성이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코리아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AB인베브는 혁신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를 앞세워,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혁신을 수 년간 단행해왔다. 이번 수상은 AB인베브와 전 세계 파트너사들이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창의적인 마케팅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글로벌과 함께 한국도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혁신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