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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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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비프,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42%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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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글로벌 기업 카길프로틴 그룹은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가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전했다.

미국 PIERS 리포트에 따르면 2021년 1월부터 11월까지 엑셀비프의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은 42%로, 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은 시장의 절반에 가까운 47%의 점유율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1월부터 11개월간 엑셀비프 수입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증가한 23만 4424t(톤)으로, 2008년 미국산 소고기 개방 이후 최대 물량을 달성했다.

엑셀비프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7단계 맞춤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관리된 우수한 품질의 소고기로 뛰어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한다.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른 발빠른 대응도최대 실적 달성에 힘을 보탰다. 1인가구 증가를 겨냥한 소포장 브랜드 ‘엑셀컷’을 선보인 것은 물론, 팬더믹 시대 대세 야외활동으로 떠오른 캠핑족을 위한 커플팩을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등 제품 다양화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유통 다각화도 시장 점유율 1위 유지에 한 몫 했다. 우선 비대면집콕 트렌드에 발맞춰 B2B 중심의 유통망에서 B2C 고객을 겨냥한 온라인 판매로 빠르게 확대했다.

엑셀비프와 엑셀컷 전용 브랜드몰 구축은 물론, 쿠팡, 배달의민족 B마트 등 유통 플랫폼에도 신속하게 입점했다.

최근에는 MZ세대에게 각광받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라이브 커머스까지 도전하며 다각도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

이 밖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맛있는 기부’ 캠페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체력단련장 업계를 지원하는 ‘TOGETHER, WE CAN DO IT!’ 캠페인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로서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엑셀비프 관계자는 "엑셀비프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다변화를 통해 국내 미국산 대표 소고기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품질의 소고기를 제공함은 물론,누구나 언제든 편하게 엑셀비프를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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