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위메이드, 세계최대 개발자컨퍼런스 메인스폰서로…MS·AWS·메타 등과 어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14 11:35
유니티등

▲GDC 2022 다이아몬드 파트너사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위메이드가 다음달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GDC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콘퍼런스 행사이다. 전 세계적으로 이름이 높은 개발자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업계의 최신 동향이나 전망, 첨단 기술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GDC에 아마존웹서비스, 인텔, 메타(구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유니티 등과 함께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꾸리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와 온보딩 사업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직접 발표를 진행한다. 또 개발 실무진들도 총 4개의 발표 세션에서 강연을 맡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서 위메이드의 글로벌 로드쇼 시작을 알린다"며 "기존 게임 업계에는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전파하고, 크립토 씬에는 P&E(Play and Earn)모델을 알려서 더 많은 다양한 파트너들이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