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대선에서도 게임 주목...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1.14 16:02
게임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게임이 대선 후보들의 입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2030세대 공략 무기로 게임이 떠오르고, 새로운 시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한 결과다. 게임 업계에서는 대선 주자들이 연이어 게임 공약을 발표하는 것은 게임산업과 유저들을 그만큼 중요하게 본다는 의미라고 해석하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블록체인·메타버스·NFT 등이 올해 게임사들이 주목하는 키워드"라며 "게임산업에 진출할 MZ세대들의 진출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는 정시합격자 발표 전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수험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 1:1면접만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시, 정시 지원과는 관계없이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전문대 졸업자 등이 입학할 수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 학생들은 학기 중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프로젝트 실습수업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며 게임 스타트업 및 개발자, 퍼블리셔, VC, IP 홀더 등 게임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실제 게임회사와 같은 프로세스로 게임개발을 하고 취업에 도움되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며 "모션캡쳐장비, VR/AR기기 등 최신시설과 장비를 구축해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학기, 창의인재 육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대한 스펙을 제공한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