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게임 인재 양성,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1.10 17:41
게임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국내 게임사들의 게임개발자 인력 쟁탈전이 올해에도 치열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신기술이 게임산업과 연계돼 개발자 인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올해에도 주요 게임사들은 몸집을 불리며 게임개발자 인재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며, "게임사들이 NFT·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개발에 주력하면서 관련 개발자들의 영입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신기술과 결합해 성장하는 게임산업 진출에 대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전문대 정시모집 기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콘텐츠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게임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프로젝트식 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 시스템, 전공심화 학기를 운영하고 있다"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 기간에 학생이 직접 게임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도 제작한 게임을 앱스토어와 스팀 등을 통해 상용화된 경우가 다수이며 각종 대회와 공모전 출품을 통해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구축을 하고 있다. 게임계열에서는 게임기획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