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더강남 앱, 발자취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21 14:24
111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서울 강남구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 ‘더강남’이 그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지난 20일 공개했다고 21일 전했다.

더강남은 강남구의 세세한 소식들과 정보를 모두 담은 스마트시티형 앱이다. 올해 신규 출시한 주변 공간정보 추천 서비스인 ‘스마트맵’에는 강남구 내 다양한 시설 정보 4,000여 곳이 등록돼 있다. 일반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구립·국시립 시설을 스마트맵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전자민원 신청’ 서비스와 ‘모바일 번호표 발급’ 서비스를 확대 구축했다. 비대면 행정에 대한 수요가 반영된 결과다. 비대면 전자민원 신청 서비스는 11월 말 누적 기준으로 8559건을 기록했다.

연령층별 유용한 기능들도 주목을 받는다. 더강남 측에 따르면 ▲10대, 청소년 상담과 직업센터 체험 등을 안내하는 ‘청소년 복지’ ▲20대, 강남구의 맞춤 일자리를 추천해 주는 ‘일자리 정보’ ▲30대, 주변 주차장을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공유주차장’ ▲40대, 구청에서 민원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모바일 번호표’ ▲50대, 주변 소상공인 가게를 보여주는 ‘우리가게’ ▲60대, 비대면으로 전자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민원 신청’ ▲60대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복지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더강남’ 앱에서는 ▲생활불편신고 ▲체육·문화센터 시설대관 ▲주정차단속알림 ▲불법주정차 과태료납부 및 의견진술 ▲재난시설 ▲휴일당번약국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더강남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2019년 9월 정식 출시 후, 현재까지 32만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