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서강대 창업지원단, 제9회 성과보고회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21 12:59

123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6일 온라인으로 ‘2021 기술교류회 및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1일 전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사업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학교, 한국창업보육협회, 창업진흥원이 주최,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행사는 창업 특강을 시작으로 △선배 창업가 및 전문가 멘토링, △성과보고회, △우수 창업 기업 시상식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팀 등 76개 기업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특강에는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이애숙 선임연구원과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대표가 참가해 각각 ‘중소기업-근로자 간 성과공유제’, ‘매출을 일으키는 비대면 영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 제조업, IT, 투자,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우솔루션 김성국 대표, ㈜퀄리소프트 변유신 대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 등이 멘토로 나서 창업자 입장에서 궁금해할 만한 질의를 바탕으로 피드백을 제공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서강대학교 캠터스타운 사업 소개와 함께 창업지원단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5345

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서강BI·마포BI·마포BIZ·캠퍼스타운 소속 창업 기업에 대한 시상식도 마련됐다. ㈜다타 조세명 대표, 지앤아이㈜ 한명훈 대표,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 ㈜카뷰 김영배 대표에게 서강대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정현식 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지난 1999년 개관한 서강비즈니스센터를 시작으로 대학 및 지자체와 연계한 창업 지원을 펼치며 지역을 대표하는 창업지원센터로 자리매김했다”며 “사무공간과 사업화 자금, 멘토링 등 초기 창업자의 안정적인 사업화를 도모하는 창업 지원으로 22년 연속 최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들이 미래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학생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포BIZ를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