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프로젝트 기반으로 수업 진행해 게임기획전문가 양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15 17:46
게임기획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게임산업에서 소비자에 머물렀던 대중이 디지털 생산자로 변화하고 있다. ‘돈 쓰는 게임’에서 ‘돈 버는 게임’으로 게임산업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국내 게임사 대부분이 NFT 게임을 신성장동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엔씨소프트, 컴투스 등 국내 주요게임사들이 NFT 기반 P2E 게임을 미래먹거리로 점찍고 관련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게임산업 차원에서 인재 영입 기회가 확대되고 있고 게임제작을 전문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강사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미래 게임산업에 진출할 게임기획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제작실습을 경험하고, 실제 게임회사를 운영하듯 게임개발을 하고 있어 학기 중 자격증 취득과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수업을 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한다. 게임사 업무 프로세스에 대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여주기 위해 교육하고 있으며, 게임기획을 통해 게임콘텐츠를 가공하거나 각색해서 재미있게 만들어내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기획학과 학생들은 VR·AR기기 등 최신 시설을 통해 게임기획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기획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 신입생 모집은 100%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