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홍진기업,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14 16:34

34534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전기지게차 전문기업 홍진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기업확인기관 벤처기업협회로부터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14일 전했다. 

벤처기업인증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별,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해주는 제도로, 올해 2월 21일부터 개정된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기존 공공기관 중심에서 민간기관 중심의 관리체제로 개편되어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홍진기업은 기술성과 사업성 평가결과 우수한 기업에 수여되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홍진기 대표는 “이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은 당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은 물론 성장가능성, 안정적인 경영체계 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감회가 남다르다”며 “전기지게차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컴퍼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홍진기업은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사 BYD의 한국 총판 담당 기업으로, 국내시장에 친환경 전기지게차 ‘BYD 리튬인산철배터리 지게차’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2008년 설립 이후 현대기아자동차 부품 생산과 AJ네트웍스, 현대커머셜, 롯데렌탈, 코오롱글로벌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업무제휴를 통해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