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굿네이버스, 아동·청소년 불법 도박문제 심각성을 전달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26 15:15

2312.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가 지난 10일 ‘미디어 속 초등학생의 온라인 불법 도박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전했다.

아동·청소년 불법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청소년사업팀 박미숙 팀장,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옹호팀 고완석 팀장, 숙명여자대학교 심재웅 교수, 한국IT직업전문학교 홍성관 교수가 참석했다.

4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은 이번 토크 콘서트를 통해 초등학생 불법 도박 실태 불법도박과 아동권리의 관계 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불법 도박 광고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내 아이가 도박에 빠졌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시각으로 초등학생 불법 도박에 대한 전문분야별 견해를 나눴다.

또한, 갈수록 아동·청소년 불법 도박문제 저연령화 현상이 심화되며 심각한 아동권리 침해로 인식되고 있고 온라인 불법 도박이 성행하면서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권리를 침해받고 있다며, 이에 관한 정부의 책임 있는 역할을 촉구하였다.

토크 콘서트 영상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도박엔딩’과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