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Sh수협은행, 신입행원 대상 ‘메타버스 퀴즈대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09 08:47

‘디지털 혁신·비대면 업무’ 주제

수협은행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Sh수협은행이 개최한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신입행원 연수원 교육과정이 축소된 것을 갈음하기 위해 이번 퀴즈대회를 마련했다. 비대면 업무와 페이퍼리스,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퀴즈를 풀며 업무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해 신입행원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를 만들고 OX퀴즈 참여는 물론 ‘아바타 댄스대회’, ‘아바타 인기투표’ 등 다양한 코너를 함께 운영해 플랫폼 활용 역량 극대화를 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퀴즈대회는 수협은행의 미래를 만들어갈 신입행원들이 디지털·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 혁신과 은행원으로서의 기본업무 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인적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