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국세청, 납세자와 함께 하는 ‘세무지원 소통의 달’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27 10:07
부산국세청, 납세자와 함께 하는 ‘세무지원 소통의 달’ 운영

▲메타버스를 이용한 세정홍보 모습. 사진=부산지방국세청.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김창기)은 납세자 중심의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고 소통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4분기 ‘세무지원 소통의 달’을 10월 한 달간 운영하며 다양한 세정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그간 펼쳐진 모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과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되었다.

27일 부산국세청에 의하면 이번 소통의 달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고령납세자 세금교육을 위해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5일)를 방문, 노인지도자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어르신이 알아두면 더 유용한 세금정보’ 강의와 현장상담실 운영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부산 금정구청에서 메타버스(metaverse)로 개최한 제5회 라라라 페스티벌의 가상공간에 입점해 세정현안을 홍보(15일~17일)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6일에는 제12회 평화공원 국화전시회 현장에서 영세납세자지원단 나눔세무사와 함께 자체제작 세정홍보 기념품을 배부하며 영세납세자 애로사항을 수집하고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김창기 부산청장은 "앞으로 부산청은 납세자와의 상시 공감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고, 납세자가 세금에 대한 고충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