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거래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24 14:01
거래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적극행정 우수직원 추천제도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장참여자 편익 및 고객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모범사례를 발굴해 대외적으로 알리고, 내부 구성원의 자발적인 노력을 진작해 기관내 적극행정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거래소는 올해 중 시장의 불편해소 및 투자자 편의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해 포상한다.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개선사항에 대한 국민체감도가 평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 방식을 도입한다.

국민참여 온라인투표 40%, 내부구성원 투표40%, 전문가 평가 20%의 합산 점수로 평가한다.

국민투표 참여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주 간이다.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거래소는 숨은 적극행정 노력과 미담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 국민이 적극행정 우수직원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를 본소 홈페이지에 개설한다. 투자자 편익증진, 시장 발전 등에 적극적 노력을 기울이거나 고객의 문제 해결에 기여한 직원을 국민이 추천하면, 추천 접수된 사례의 공적 내용에 대해 기준(적극성, 난이도, 창의성, 확산가능성)에 따라 심사해 우수직원에 대한 내부 포상을 실시한다.

거래소 측은 "앞으로도 시장참여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정책 제안과 내부 구성원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장 제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