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냉동공조산업협회,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14명에 정부 포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19 14:01
clip20211019122034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국내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및 기술개발과 신시장 개척에 기여한 산업 유공자 14명이 정부 포상을 받는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강성희)는 대통령 표창 1명과 국무총리 표창 1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7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5명 등 총 14명에게 정부 포상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한국산업대전 개막식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고려해 일부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올해 대통령표창은 김태수 세기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은 홍창우 삼천리이에스 전무가 수상했다.

협회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1994년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군용 냉난방기를 국산화해 수입대체(900억원) 효과를 거뒀고 천마사업과 천궁사업, 차기전투장갑차, 중고도 무인항공기 등의 첨단 에어 공기조절기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군 현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4G용 통신장비용 냉방기를 비롯해 가변용량 냉방기 등 통신장비용 냉방기를 개발했다.

홍 전무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가스엔진으로 구동하는 친환경, 고효율 가스히트펌프(GHP) 보급 확대와 응용 공조(산업, 크린룸, 복합) 시스템 적용 등으로 전력 피크 감소와 국내 기술개발 촉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분산형 전원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도 일조했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고종원 캐리어냉장 전무 △나준용 귀뚜라미범양냉방 수석 △남상철 LG전자 실장 △김기홍 에스케이에이 대표 △엄상수 경안써머텍 대표 △옥진구 센추리 부장 △장영수 국민대학교 교수 총 7명이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방정원 부광금속 실장 △박정원 한국냉동공조안전관리원 차장 △김철수 세광테크 대표 △이재준 엔에스브이 차장 △허경순 에이피 이사 총 5명이 받았다.
wonhee454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