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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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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메타버스에서 MZ세대와 ‘기부 캠페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9.27 10:14

메타버스에서 생활가전 체험 및 기부 참여

1. LG_Home 동물의 숲_해비타트

▲LG전자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에 LG 생활가전을 알리는 가상 공간을 마련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 고객이 게임 속 해비타트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게시하면 공동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속 해비타트존.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LG Come Home Challenge)’를 이번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컨셉으로 구성한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LG Home Island)’에 방문할 수 있다. LG 홈 아일랜드는 ‘의류관리가전 존’, ‘주방가전 존’, ‘에어솔루션 존’ 등으로 구성된다. 섬을 체험하고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공동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포트나이트 ‘LG 헬씨 홈(LG Healthy Home)’ 맵을 방문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과 함께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에 약 21만달러(한화 2억5000만원)를 기부한다. 기부금은 케냐, 인도, 베트남 등에서 주택과 학교·도서관 건설, 공동식수 및 화장실 등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노숙희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더욱더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이 주는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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