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준공…주택도시기금 지원 1호 사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6.27 13:17

HUG,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통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산단재생1호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리츠가 10년간 임대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는 대구 서구 이현동 일원의 5433㎡ 부지에 지하 2층~지상 9층의 규모로 건립됐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노후 산업단지 재생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지원 1호 사업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를 준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노후 산업단지 재생 사업은 재생 사업지구 내 노후된 산업입지 기능을 발전시키고 기반시설과 지원시설 및 편의시설을 확충·개량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는 대구 서구 이현동 일원에 마련됐다. 2016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돼 2019년 6월 착공했으며 주택도시기금 461억원을 지원받아 준공돼 오는 7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주택도시기금 및 대구시, 시공사인 서한 등이 출자했으며 시행을 담당한 산단재생1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리츠가 10년간 임대 운영 후 분양할 예정이다.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는 부지 5433㎡에 지하 2층∼지상 9층의 규모로 건립됐으며 센터 내에 제조형·업무형 공장 등 업무공간과 근로자를 위한 지원시설을 마련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서대구 지식산업센터가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을 위한 활동공간을 제공해 서대구 산단에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 거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HUG는 앞으로도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