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영수

youngwater@ekn.kr

손영수기자 기사모음




AJ셀카, '2021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내차 시세 조회'서비스로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5.20 11:25

빅데이터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정보비대칭 줄여

이미지1) AJ 셀카 이승범 기획총괄본부장(왼쪽)이 2021

▲이승범 AJ 셀카 기획총괄본부장(왼쪽)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손영수 기자] AJ셀카는 20일 ‘2021 고객사랑브랜드’에서 ‘내차 시세 조회’ 부문 첫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J셀카는 수 년간의 차량 거래 데이터와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받은 1300만건의 자동차등록데이터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시세조회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선정기업 중 중고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간단한 절차, 필요한 정보제공 두 가지 키워드가 대상선정에 핵심이 된 것으로 보인다.

AJ셀카가 제공하는 ‘내차 시세 조회’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 공개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 비대칭을 줄인 것이다. 차량 조회 이후 현재 시세, 등급·옵션을 반영한 도·소매 시세까지 제공하며 향후 3년간의 잔가율(잔존가격을 재조달원가로 나눈 비율)도 확인할 수 있다. AJ셀카는 빅데이터의 강점을 활용해 ‘내차 시세 조회’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구축하고,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유통 문화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승범 AJ셀카 기획총괄본부장은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 상은 고객들이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내차 시세 조회’의 가장 큰 장점인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고객의 믿음과 만족도를 더욱 상승시킬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youngwater@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