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계룡건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내달 7일 청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4.30 10:36

30일 사이버 견본주택 열고 다음달 7일 일반공급 청약접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 거주 가능… 10월 입주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투시도

▲계롱건설이 다음달 7일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일반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계룡건설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계룡건설이 30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선보이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8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 74㎡·84㎡ 중소형 면적, 총 762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74㎡A 153가구 △74㎡B 29가구 △84㎡A 282가구 △84㎡B 160가구 △84㎡C 56가구 △84㎡D 82가구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6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다음달 7일 일반공급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3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올해 10월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2년마다 계약 갱신하는 형태로 최장 10년 동안 거주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나 보유세 부담이 없다.

단지는 먼저 남향 위주로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현관 팬트리, 알파룸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넓게 확보했으며 주방에도 동선을 고려한 ‘ㄱ’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74㎡A 타입의 경우 4베이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캐리어, 캠핑·스포츠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현관 팬트리를 제공한다. 안방의 알파룸은 창이 있어 기존 알파룸과 달리 어둡지 않아 드레스룸이나 취미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천장에 무선AP가 설치돼 있어 별도의 무선 공유기 없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84㎡A 타입은 74㎡A 타입에 없는 주방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시공된다. 주방 팬트리는 시스템 선반을 설치했고 팬트리 내부 천장에 LED등을 설치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ㄱ자 시스템 선반이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교통여건 등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동탄역의 경우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이 2023년 개통 예정이라 서울 강남권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호연초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인데다 인근에 서연중·고, 동탄7고(예정)가 위치해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단지 가까이에 동탄 호수공원과 송동공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으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대형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청약제한이 없고 비용부담을 덜어낸 민간임대주택으로 인기지역인 동탄신도시에 빠르게 보금자리 마련을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사이버 견본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특장점, 배치, 커뮤니티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홍보관으로는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1 좋은프라자 2층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서만 방문할 수 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