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시세표 공유사이트 극딜나라 갤럭시S21, 아이폰SE2 가격할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4.10 07:00


44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IT일본 외신매체는 4일 애플의 차기 스마트폰으로 보이는 아이폰1 프로의 예상모델 스펙을 공개했다. 매체는 아이폰13 프로의 노치 인치가 작아지며 수회가 위치도 노치위쪽으로 옮긴다고 보도했다.

또한, 카메라 위치도 노치를 기준해 좌측으로 변경되고 가로세로 길이가 줄고 높아져 슬림한 외관을 갖출 것으로 추측했다. 외신이 밝힌 아이폰13 프로의 높이는 5.35mm이며 크기는 26.8mm로 지난 모델인 아이폰12 프로보다 약 0.05mm가량 높고 8.03m 작아진 크기이다.

올해 출시 예정작인 아이폰13 시리즈는 아이폰12와 동일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다만,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와 120Hz 주사율이 장착된다는 점에서 전작과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아이폰 13 시리즈는 오는 9월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핸드폰 시세표 공유 사이트 극딜나라는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매장을 필두로 안산, 원주, 대전 및 서울 전역의 스마트폰 가격정보를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12에 반값할인을 적용하고 비교적 최근 출시작인 아이폰SE2세대와 갤럭시S21의 가격을 최대 무료로 낮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작년, 올해 출시 스마트폰의 출고 가격이 많이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로 인해 제조사가 (가격을)낮춘 만큼 이동통신사들도 할인율을 높여 소비자 유치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어느 구입처든 싸게 사기 좋은 시기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극딜나라는 이외에도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플립을 최대 100%할인하는 휴대폰 시세표를 공유하고 쿠팡 자급제폰, 알뜰폰. 중고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