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코리아센터, 국내 최초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 첫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3.31 10:50

중개수수료 국내 최저 3% 광고 및 입점비도 무료
코리아센터 시스템 고도화 및 콜센터 운영
통합예약시스템 출시 맞춰 민박 최대 80% 할인

코리아센터 로고

▲코리아센터 로고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강원도농어촌민박협회,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을 오는 7월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은 중개수수료가 3%로서 전국 최저 요율이며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어 기존 대형숙박플랫폼의 높은 수수료와 고액 광고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박업체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의 시스템 고도화와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을 전담한다. 기본시스템은 강원도농어촌민박협회가 구축했으며 강원도경제진흥원은 홍보와 마케팅을 맡는다.

강원도는 민박업소 2000곳 이상의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0개의 민박업소 가입 시 매출액의 최대 15% 수수료 절감효과로 연간 최대 107억원이 민박사업자의 소득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강원상품권,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등을 연동해 경제활성화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고, 향후 지역축제 및 체험휴양마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민박 체류와 인근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는 오는 7월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 출시에 맞춰 평화지역 민박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모바일강원상품권을 이용하면 최대 8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은 코로나19로 힘든 사업주와 숙박 고객들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솔루션"리하며 "시스템 고도화와 콜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