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7일(일)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국내 2호점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21 10:11   수정 2021.01.21 10:11:19
[사진4]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키친관(2층) - 다다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다다(Dada)와 협업해 조성한 청담 쇼룸 2층 키친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전자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국내에 추가로 열고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쇼룸은 LG전자가 2017년 국내 최초로 개관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인 논현 쇼룸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다. LG전자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럭셔리 브랜드·제품을 선호하면서 홈인테리어와 예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LG전자는 23일까지 프리미엄 가구업체 등 주요 B2B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전 투어를 진행한다. 공식오픈은 25일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은 고객이 생활하는 곳까지 예술로 바꾼 복합문화공간이다. 논현 쇼룸이 주방 공간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고려했다면, 청담 쇼룸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카페와 아틀리에(atelier, 화가의 작업장) 등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치를 제공한다.

LG전자는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자인,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공간에 대한 토탈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쇼룸에서 가전과 가구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공간별 구성 제품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청담 쇼룸 디자인에는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를 설계한 유명 건축가 김찬중씨가 참여했다. 이 리조트는 세계 최고 호텔상(賞)인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가운데 리조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김찬중씨는 쇼룸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공간이 주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예술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쇼룸을 여러 테마로 디자인했다.

[사진3]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리빙관(3층) - 보피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보피(Boffi)와 협업해 조성한 청담 쇼룸 3층 리빙관.

이 쇼룸은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약 1600㎡ 규모다. 키친관(2층과 지하 1층), 카페(1층), 리빙관(3층), 미술작품이 전시된 아틀리에(4층), VIP라운지(5층) 등으로 조성됐다.

LG전자 H&A사업본부 류재철 부사장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다양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빌트인 가전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