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1일(목)

에너지경제

LH, 청년·취약계층 주거지원 및 일자리 창출 위한 MOU 체결

권혁기 khk0204@ekn.kr 2020.11.27 11:14:44
[에너지경제신문 권혁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과 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H는 UN-헤비테트(UN-Habitat) 한국위원회와 ‘청년·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UN-헤비테트는 주택 및 관련 사회시설 분야에 대한 기술원조 및 국제 협력을 위해 설립된 기구다.

LH UN

▲청년·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한 변창흠 LH 사장(왼쪽)과 박수현 UN-Habitat 한국위원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N-헤비테트 한국위원회’는 지난 2019년 설립된 UN-헤비테트 최초의 국가별 위원회로, 대한민국의 선진국형 도시발전 모델을 수립해 UN 193개 회원국과 공유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국제기구 관계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역량과 경험을 활용해 청년 및 취약계층의 주거안정, 일자리창출 및 주거권보장 강화 교육 등을 함께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LH는 장기공실 상태의 공공임대주택 및 임대상가를 제공하고, UN-헤비테트 한국위원회는 이를 활용해 청년·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활용하는 한편 LH 사회주택 운영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청년층의 주택관련 이해 제고와 주거권 강화를 위해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체험 등을 통한 실무교육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미래세대인 청년들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과 함께 사회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심 내 청년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들을 함께 논의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