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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CCP은 식품(건강기능식품 포함)·축산물의 원료 관리, 제조·가공·조리·선별·처리·포장·소분·보관·유통·판매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한 물질이 식품 또는 축산물에 섞이거나 식품 또는 축산물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각 과정의 위해요소를 확인·평가하여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기준을 말한다.
최종 제품을 검사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개념이 아니라,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식품 또는 축산물의 안전성(Safety)을 확보하고 보증하는 예방차원의 개념이다. 따라서 HACCP은 식품의 안전성, 건전성 및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계획적 관리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조선에프앤비는 집에서 간편히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가구와 1인 가구 등 B2C 고객을 위한 밀키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여 온라인 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을 높였으며, 현재 메가마트, 신세계 백화점, 대구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일반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 후 홈쇼핑에 진출에 박차를 다하고 있다.
현재 생산 중인 밀키트 제품은 남녀노소 모두 가정용, 캠핑용 등 상황과 장소에 따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기 두께를 비롯해, 가열시간, 부재료 투입량, 포장 단위 등을 고려해 개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의 경우 택배사와 협약해 당일 오후 12시 주문 건에 한하여 당일 배송한다.
조선에프앤비 관계자는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자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기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과 열정, 오랜 경험에 기반을 둔 노하우로 고객이 어디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육가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한 먹거리 확보는 현대인들의 삶의 필수요건인 만큼 엄격한 품질관리로 고객에게 믿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