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대표단, 독일-이탈리아 국제교류차 출국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13:46
남양주시기

▲남양주시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대표단이 4월24일부터 5월3일까지 현지에서 독일통일 안보 연수와 이탈리아 살레르노시와 국제교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 7명으로 남양주시대표단은 구성됐으며, 독일 베를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와 함께 통일안보 연수를 진행한 뒤 주독일 대한민국 총영사와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자매도시인 이탈리아 살레르노시를 방문해 살레르노 광역부시장,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칠렌토국립공원 이사장, 안셀키스 요리학교 교장을 만나 문화예술, 청소년 교류,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방문 공연, 시기 및 장소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장 및 이탈리아 나폴리 오페라 극장 방문견학을 통해 향후 건설할 남양주아트센터와 공연장 운영 등에 관한 전반적인 시설 및 운영 시스템 현장시찰도 예정돼 있다.


주광덕 시장은 “독일 베를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위원 안보연수를 실시하면서, 통일 논의 및 주독일 대한민국대사관과 국제교류사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탈리아 대표 남부 도시인 살레르노를 방문해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과 문화예술 교류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하면서 살레르노시는 남양주시의 국제교류 파트너라는 점을 재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제 자매-우호도시들과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교류로 남양주시 슈퍼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양주시는 현재 10개국 도시 및 7개 국내도시와 자매-우호교류를 맺고 있으며, 다양한 교류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