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 특별전 7일개막…성과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6 13:45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 특별전 '어반져스 도시재생 어셈블' 포스터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 특별전 '어반져스 도시재생 어셈블'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양주도시재생 캐릭터 특별전 '어반져스(Urbangers) 도시재생 어셈블'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주시 도시재생사업으로 각 지역 특색을 살려 개발한 다양한 캐릭터와 도시재생사업 현황과 추진성과를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도시재생사업으로 개발한 덕정의 '빛나라'와 남면의 '신나리양, 신나라군', 백석 방성리의 '동이, 방이', 남방 해랑마을의 '해랑이' 등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 탄생 배경과 이들을 한데 모은 '양주시 도시재생 통합브랜드마크 디자인'을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도시재생 캐릭터 특별전에선 △도시재생 캐릭터 및 특화상품 전시 △양주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추진성과 소개 △도시재생 캐릭터 등신대를 전시한 포토존 운영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해시태그 이벤트 등 시민이 도시재생사업의 친근한 모습을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차순범 도시재생과장은 6일 “도시재생사업은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주민참여가 핵심인 사업"이라며 “이번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 전시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귀엽고 친근감 있는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해 시민에게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