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제20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19 15:00

20년째 이어온 겨울맞이 이웃사랑 실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확산

20년째 이어온 겨울맞이 이웃사랑 실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확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15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제20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세종사이버대의 대표적 지역사회 나눔 활동으로 자리 잡으며, 매년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봉사동아리 '세사봉'이 주관하고 학생지원처, 총학생회, 외부 단체와 개인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하게 마련됐다. 현장에는 신구 총장을 비롯해 동아리 회원, 재학생·졸업생, 지역 봉사단체 등 5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다시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 의지를 함께 했다. 정성껏 준비된 김장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되며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20년째 이어온 겨울맞이 이웃사랑 실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확산

신구 총장은 “김장나누기 행사는 세종사이버대가 20년간 꾸준히 이어온 중요한 봉사 전통"이라며, “앞으로도 동아리 '세사봉'과 대학이 마음을 나누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세사봉 동아리 김정남 회장은 “올해는 모금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모두가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다양한 전공과 실무 중심의 온라인 교육 체계를 기반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