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 서구,‘2024 오감만족 서구 어린이 큰잔치’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7 07:17


2

▲어린이 큰 잔치 포스터=대구 서구청 제공

서구에서 펼쳐지는 아이들의 행복한 페스티벌에 초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서구청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월 5일 '2024 오감만족 서구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서구는 도심 속 자연공원인 이현공원 잔디광장에 아동친화적 놀이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행복한 페스티벌을 준비한다.


이번 행사는 5월5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이현공원 잔디광장과 서구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뻔앤펀쇼, 지역 어린이들의 뮤지컬'영웅'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어린이합창단 등 기념식과 축하공연, 지역 어린이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어린이 버스킹 공연은 그동안 아이들이 노력한 결과물을 무대에서 마음껏 뽐내며 서구 지역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내용은 △통통매직벌룬쇼, 뻔앤펀쇼, 버블쇼 등 공연존 △에어바운스, 어린이 놀이터, 비누방울 놀이 등 놀이존 △경찰·리틀소방관체험, VR안전체험, 키링만들기, 빼빼로만들기 등의 체험존△ 가족들과 아이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존 등으로 구성된다.


부대행사로 어린이들의 뛰어난 동요 실력을 뽐내 줄 미소&행복 서구 어린이동요제와 영유아 부모들의 다양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아이사랑 육아용품 나눔장터'도 함께 열린다.


또한 5월초 다가오는 여름 날씨를 대비하여 놀이존 옆에 미스트 쿨존, 에어배드쉼터를 설치하여 가족들의 휴식공간과 아이들의 놀이공간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초록 잔디위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가족 모두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서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