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신한은행 ‘소상공인 경영지원’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6 11:57
의정부시-신한은행 24일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신한은행 24일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와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시장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신한은행 이봉재 본부장, 이승목 부장, 김휘진 단장, 김태운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키오스크 설치 등 디지털 전환사업 지원 △경영환경개선사업 공동 추진 △신한은행 SOHO 소상공인 육성 교육 프로그램 우선선발 등 금융-경영 분야 교육 및 컨설팅에 협력한다.


협약식 이후 양 기관은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소상공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개최했다. 1부는 '2024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부 지원정책 설명회'를, 2부에선 '가치를 만들고 매출을 올리는 20가지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2부 강연은 30년 경력 '장사의 신' 김유진 컨설턴트가 장사 전략, 마케팅 노하우에 대해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는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봉재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세미나를 계기로 앞으로 의정부시와 소상공인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24일 '성공 두드림 세미나'에서 인사말

▲김동근 의정부시장 24일 '성공 두드림 세미나'에서 인사말. 사진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노력해준 신한은행에 깊이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의정부시와 신한은행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며 “바쁜 와중에도 참석한 소상공인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