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공동주택단지 ‘도시텃밭’ 확대…시민호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5 22:15
신계용 과천시장(가운데) 공동주택단지 도시텃밭 조성 참여

▲신계용 과천시장(가운데) 공동주택단지 도시텃밭 조성 참여.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가 관내 공동주택단지 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만든 도시텃밭이 주민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과천시는 공동주택단지 주민이 활기차게 여가시간을 보내고, 함께 텃밭을 가꾸며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래미안과천센트럴스위트, 과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써밋 등 5개 공동주택단지 내 자투리 공간에 텃밭을 조성하는 '도시텃밭 조성사업'을 올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1일 래미안과천센트럴스위트에 도시텃밭이 조성돼 신계용 과천시장과 도시텃밭 가꾸기에 참여하는 노인 등 시민 30여명이 모여 채소 모종을 심고, 씨뿌리기를 하며 텃밭을 가꿨다.


이날 텃밭 가꾸기 이후에는 과천시도시농업지원센터 도시농업관리사가 노인에게 친환경 병충해 방제, 비료-퇴비 주기, 재배방법 요령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도심 속에서 시민이 손쉽게 텃밭을 일구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단지 안에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과천시는 도시농업활동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장애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등과 연계해 성인 발달장애인과 치매노인 등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