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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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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수수료 2.8% 가맹 상품 6월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2:48

택시업계 상생안 이행…가입 초기 비용도 인하
새 매칭 알고리즘 3분기 도입…“기술 테스트 중”

카카오모빌리티, 가맹 2.8% 수수료 6월부터 적용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6월 수수료 2.8%의 신규 가맹 상품을 출시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수수료 2.8%의 신규 가맹 상품' 출시 일정을 오는 6월로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가맹 수수료 대비 낮은 수준으로, 가입 초기 비용도 함께 인하했다.


택시업계가 요청해왔던 새로운 매칭 알고리즘도 기술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도입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추천과 도착 예정 시간(ETA) 스코어 방식을 동시 적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ETA 스코어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택시 업계 의견을 존중해 2가지 방식을 동시 적용키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매칭률을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업계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가맹 택시 사업 환경 조성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서 각 지역 택시 사업자들의 자율적 상생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택시업계와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기반 솔루션 제공과 플랫폼 운영 역량 제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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