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0 20:40
최대호 안양시장 '저출생극복 SNS 캠페인' 참여

▲최대호 안양시장 '저출생극복 SNS 캠페인' 참여.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아이 낳고 함께 키우기 좋은 안양!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을 5월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메시지 홍보 및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안양시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저출산 극복 SNS 캠페인' 메시지를 공유한 후 본인 의견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첫 주자로 참여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 순위에 둘 수밖에 없는 절체절명의 시간이 됐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양을 만들어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출산지원금을 2배 인상해(첫째 200만원, 둘째 400만원, 셋째 이상 1000만원) 출산가정 경제적 부담을 함께 나누고 △난임부부 지원사업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서비스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 확산을 위한 라떼파파 교육 △출산준비교실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8일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26명으로 구성된 '2024 저출산대책 시민참여단'을 발족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저출산 정책 발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