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훈 기자

party@ekn.kr

이상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또 업비트서 상장폐지... 미스테리움, 26일 이후 거래종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1.14 16:23
LOGO_LETTER

▲미스테리움 코인이 업비트에서 상장 폐지된다. (사진=미스테리움재단)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상장된 미스테리움 코인(MYST)이 업비트에서 상장폐지된다.

미스테리움은 탈중앙화 VPN 플랫폼으로 탄생된 코인으로, VPN 네트워크가 필요한 사람이 MYSY를 구입해 해당 코인으로 네트워크를 빌려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코인 총 발행량은 3200만개이며, 비트렉스(Bittrex), 리퀴(Liqui), 빅원(BigONE),아이덱스(IDEX) 거래소에 상장돼 있었다.

KakaoTalk_20180114_161622866

▲업비트에 올라온 미스테리움 코인 상장폐지 공지. (사진=업비트 화면 캡처)

국내에서는 업비트가 제휴한 비트렉스를 통해 업비트에서 거래 가능했는데 비트렉스가 상장 폐지하면서 업비트에서도 자동 거래할 수 없게 된다.

업비트는 14일 공지를 통해 "미스테리움 마켓이 비트렉스 및 업비트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라 밝혔다. 거래지원 종료 예정일은 이달 26일이며 현재 업비트를 통해 미스테리움 코인을 보유한 이는 업비트 마켓에서 26일까지 매도하거나, 업비트 내 지갑(월렛)을 이용해 옮겨놓을 수 있다. 지갑은 18일 이전에 오픈될 예정이다.

미스테리움은 비트렉스와 업비트에서만 상장폐지(거래지원)되는 것으로 해당 코인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다른 거래소를 통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