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지원’ 서울지역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1.20 16:49

20일, 중기중앙회 서울본부·산단공·G밸리발전협의회 공동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20일 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G밸리발전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서울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2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G밸리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서울 금천구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서울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100여명의 중소기업 CEO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설명회에는 스마트공장추진단,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전문위원과 중소기업간 1대1 개별상담을 마련, 스마트공장 신청절차 등에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시간도 제공했다.

박승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스마트공장 도입 후 생산량 증가, 원가절감 효과 등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지금 스마트공장 구축 여부를 놓고 고민하는 기업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무조건 신청하여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스마트공장 추진을 원하는 업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사업추진 참여의향서 서식을 작성, 서울지역본부로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 서울지역 중소기업지원기관들과 공동으로 안내캠페인을 추진하고, 소규모 공장밀집 지역에 대한 개별 설명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