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한준성 기자

hjs777@ekn.kr

한준성 기자기자 기사모음




가맹사업 제도 이해 이 드라마만 보면 끝…공정위, 웹드라마 ‘선무당 공도사의 창업성공기’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4.25 14:06
선무당 공도사의 창업성공기 포스터

▲선무당 공도사의 창업성공기 포스터 (제공=공정거래위원회)

[세종=에너지경제신문 한준성 기자] 가맹거래 정책·가맹사업 노하우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웹드라마가 나온다.


25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가맹정책 홍보 웹드라마인 ‘선무당 공도사의 창업성공기’가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상영된다.

‘선무당 공도사의 창업성공기’는 총 5편의 영상(편당 상영시간 5분)으로 취업 4수생이 사업 자금을 모으기 위해 점쟁이로 변신해 손님으로 찾아온 가맹사업 희망자에게 도움을 주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웹드라마다.

드라마 속에 가맹사업 희망자와 가맹점주에게 필요한 주의사항과 관련 정책을 알기 쉽게 풀어냈으며 아이돌그룹 빅플로의 하이탑과 가수 고나영, 배우 정진 등이 열연했다.

공정위는 웹드라마 상영을 통해 가맹사업 희망자·가맹점주들에게 관련 정책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보 웹드라마는 기존의 일방적인 정책 전달식 동영상이 아닌 드라마 속에 자연스럽게 정책정보를 녹여내 소개하는 방식으로 홍보효과가 커 최근 정부부처 등에서 홍보수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경우 지난해 홍보 웹드라마 ‘수사관 앨리스’를 제작, 식중독 예방과 가짜 다이어트 약, 불법 발기 부전 치료제 등 불법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정위 관계자는 "웹드라마를 통해 가맹사업 희망자·가맹점주들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며 "가맹희망플러스 시스템을 구축 하는 등 가맹점주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