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김진태 도지사, 의료AI 글로벌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과 간담회 가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0 01:44
김진태 지사. AI 글로벌 융합인재 양성 사업 간담회

▲김진태 도지사는 9일 도를 방문한 한림대, 하버드 의과대, 메사추세츠 의과대로 구성된 의료AI글로벌융합인재양성사업단과 인재양성과 바이오 의료기술 분야별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김진태 도지사는 9일 한림대, 하버드 의과대, 메사추세츠 의과대로 구성된 의료AI글로벌융합인재양성사업단과 선도적인 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의 가장 핵심인 인재양성과 바이오·의료 기술의 분야별 협력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은 선도적 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 및 경쟁력 확보, 대학병원 간 의료기술 분야 연구 협력, 대학·병원 간 의료기술 분야 연구협력 및 임상연계 추진, 우수 의료·연구 인력 양성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10일 한림대학교에서 보건의료 정책 수립 시 AI 역할 및 뇌출혈 진단 AI 활용 방안 등 국제심포지엄이 열린다.


이날 대학 간 AI·바이오 융합 공동연구분야 발굴 및 대학별 특화영역 연계 학술협력 촉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한다.


김진태 도지사는 “하버드, 메사추세츠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에서 강원특별자치도를 찾아온 것은 처음"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에서 의료데이터 보유와 활용에 으뜸으로 앞으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는데 좋은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바이오 핵심인재 양성은 '한국판 보스턴 클러스터, 강원'을 이뤄내기 위한 시작으로 인력양성이 가장 우선인 만큼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김 지사는 “도는 바이오특화단지 조성, AI 글로벌 혁신특구 추진 및 글로벌 인재양성 강화를 위한 실천적·구체적인 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오는 9월 보스턴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