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 청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행복해지길 바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0 13:25

시, ‘제1회 안성시 청년활동N돌핀 공모사업’ 발대식 개최

최대, 지역활동형 250만원·청년활동형 200만원 씩 지원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소모임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9일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청년동아리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안성시 청년활동N돌핀 공모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 청년활동N돌핀 공모사업은 시에 생활권을 둔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청년이 함께해 설계하는 사업이나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모인 청년들이 모여 자발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4월 공개모집을 거쳐 심사를 통해 총 10팀이 선정됐다.


안성시

▲'제1회 안성시 청년활동N돌핀 공모사업 발대식' 모습 사진제공=안성시

이날 행사에는 축하공연, 동아리별 소개 영상 상영, 동아리 선정 지정서 수여, 보조금 지원관련 안내 및 질의응답시간 등이 포함됐다.


특히 동아리별 소개영상은 선정된 10팀의 동아리가 올해의 활동계획과 동아리 회원소개 등 개성있게 직접 영상을 제작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다양한 개성으로 이루어진 청년들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행복해지길 바라며 시에서는 청년문화공간을 중심으로 청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청년활동N돌핀 공모사업은 활동비로 지역활동형 최대 250만원과 청년활동형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이 활동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활동 내용과 성과를 소개하는 성과보고회도 연말에 개최할 계획이다.



배너